도서상세보기

  • >
  • 분야별도서
  • >
  • 관광/스포츠
  • >
  • 도서상세보기

스포츠경영관리총서

저자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발행일
2005 년
ISBN
89-956233-6-5
정가
30,000 원
페이지
693
도서소개

스포츠산업은 경제성장, 고용창출, 관광자원개발 등 경제적 가치 이외에도 국민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증진이라는 무형의 이익을 도모하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스포츠시장에서 경쟁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이론과 실무능력이 겸비된 스포츠경영 전문가가 절실히 요구된다. 즉, 운동경기, 팀, 선수, 경기장, 체육시설,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의 필요와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적합한 직무능력 구비를 위한 재교육과, 새로운 창업 기회 확대에 따른 관련 창업희망자에 대한 지원교육의 필요성이 제시되고 있다.
이 책은 스포츠경영론, 스포츠마케팅론, 스포츠산업론, 스포츠시설론의 4개장으로 구분하여, 핵심적인 이론에 무게를 두는 동시에 현장종사자들이 필수적으로 다루어야 할 내용을 선별하여 구성하였다

목차

스포츠경영론
Ⅰ. 스포츠경영의이해
Ⅱ. 스포츠경영전략
Ⅲ. 스포츠경영의과정
Ⅳ. 스포츠조직관리
Ⅴ. 스포츠인적자원관리
Ⅵ. 스포츠생산관리
Ⅶ. 스포츠품질관리
Ⅷ. 스포츠재무관리
Ⅸ. 스포츠에이전트

스포츠산업론
Ⅰ. 스포츠산업의이해
Ⅱ. 스포츠산업의정책및정보

스포츠마케팅론
Ⅰ. 스포츠마케팅개념
Ⅱ. 스포츠마케팅믹스
Ⅲ. 스포츠마케팅전략
Ⅳ. 스포츠스폰서십
Ⅴ. 입장권판매
Ⅵ. 스포츠와미디어
Ⅶ. 스포츠이벤트의기획및실행
Ⅷ. 스포츠마케팅조사
Ⅸ. 통계분석및검증

스포츠시설론
Ⅰ. 스포츠시설의개요
Ⅱ. 스포츠시설의구성
Ⅲ. 스포츠시설관리와소비자관리전략
Ⅳ. 스포츠시설공간효율화경영
Ⅴ. 스포츠시설관련법령

저자소개